본문 바로가기

세계여행/포루투칼

포르투갈 호카 곶(Caba da Roca)

호카 곶은 포르투갈 신트라에 있는 유라시아 대륙 최서단의 곶입니다.


포르투갈 신트라 시내를 구경 후, 노을이 지는 일몰 시간에 방문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가는방법은 신트라에서 버스로 30~1시간(아침일찍은 30분정도 걸리나 오후로 갈수로 시간이 길어 집니다) 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습니다. 인원이 많으면 우버도 추천합니다.

호카곶과 신트라를 순환하는 1253 버스를 타면 호카곶을 다녀올 수 있습니다. 현금으로만 결제 가능하고 2.6유로입니다. 버스 다니는 시간은 평일, 토요일, 공휴일이 모두 다르며 대략적으로 20분~30분마다 한대씩 있는것 같습니다.


시즌에 따라 약간씩 차이는 있지만 오후 7-8시면 막차가 끊기니 일정을 짤 때 참고하세요! 정확하게 아실려면 버스에서 내리는곳에 있는 막차 시간표를 확인하고 이동하시면 됩니다.

호카 곶은 바람이 많이 부는 지역이라서 여름이라도 가벼운 바람막이를 준비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또한 람이 상당히 부니 혹시 절벽쪽에 걸어다니실때 꼭 조심하고 신경쓰시면서 다니셔야 합니다!

신트라는 바라만 보면 흔한 바다의 모습이지만 이 곳이 주는 묘한 느낌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땅끝이라고 알려진 탓에 기분이 그런것 같습니다. 누군가에게는 특별하지 않은 장소일수도 있고 누군가에는 특별한 장소로 기억이 될만한 장소라고 생각이 됩니다.

호카 곶 옆에 세워진 십자가 탑에는 “Onde a terra acaba e o mar comeca”
라는 문구가 있는데 “여기서 땅이 끝나고 바다가 시작된다” 라는 뜻이랍니다.

#유럽여행 #유럽여행후기 #포르투갈 #포르투갈여행 #포르투갈여행정보 #유럽여행정보 #신트라 #호카곶 #리스본 #포르투 #신트라궁전 #여행 #바다 #대륙끝

Estrada do Cabo da Roca s/n, 2705-001 Colares, 포르투갈  호카 곶(Caba da Ro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