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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여행/미국

미국에서 비행기 오버부킹으로 kick out 당했을 때

대부분의 경우 승객은 항공편 탑승에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때때로 항공사는 승객과 “충돌”하여 좌석을 양보하게 할 수 있습니다. “탑승 거부”라고도 알려진 범핑은 비행기에 탑승할 예정인 승객이 남은 좌석보다 많을 때 발생합니다.

원문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부딪히는 사업 관행은 불법이 아닙니다. 항공사는 “노쇼”를 보상하기 위해 예정된 항공편을 어느 정도 초과 판매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항공사는 “노쇼(No Show)”를 정확하게 예측하고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됩니다. 그러나 때로는 과잉 판매 관행으로 인해 승객이 부딪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든 항공사가 항공기에서 사용 가능한 좌석보다 더 많은 티켓을 판매하는 관행에 참여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항공사는 모든 좌석을 채우기에 충분한 티켓을 판매합니다. 이러한 관행을 통해 승객과 부딪칠 가능성이 크게 줄어들지만, 연방항공청(Federal Air Marshall)에 좌석이 필요한 경우와 같이 드문 상황에서는 항공사가 여전히 승객과 부딪힐 수 있습니다.

승객이 좌석을 양보하라는 요청을 받는 이유와 어떤 권리를 가질 수 있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공사는 초과 예약으로 인해 승객에게 좌석을 포기하도록 강요하기 전에 승객에게 보상의 대가로 자발적으로 좌석을 포기할 의향이 있는지 물어봐야 합니다.

자발적으로 자리를 양보함

항공편에 이용 가능한 좌석보다 비행 준비가 된 승객이 더 많은 경우, 항공사는 비자발적으로 다른 사람과 충돌하기 전에 먼저 승객에게 보상의 대가로 자발적으로 좌석을 포기하도록 요청해야 합니다. 항공사는 승객에게 자원 봉사에 대한 금전이나 상품권과 같은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항공사가 제공할 수 있는 금액이나 상품권에는 제한이 없으며 승객은 항공사와 자유롭게 협상할 수 있습니다.

  • 항공사가 자발적으로 다른 항공편을 이용하는 대가로 승객에게 할인 항공권, 무료 항공권 또는 바우처를 제공하는 경우, 항공사는 승객에게 할인 항공권 사용에 적용될 수 있는 모든 제한 사항을 무료로 알려야 합니다. 승객이 현재 과매도된 항공편의 확정된 예약 공간을 포기할지 여부를 결정하기 전 항공권 또는 바우처.

보상 및 후속 비행을 대가로 항공사에 좌석을 돌려주기로 결정한 경우 다음과 같은 중요한 질문에 대한 답을 얻고 싶을 수 있습니다.

  • 항공사에서 좌석을 확인할 수 있는 다음 항공편은 언제입니까? 대체 항공편도 귀하에게 적합할 수 있습니다. 반면, 항공사가 만석인 다른 항공편을 대기시켜 주겠다고 제안하면 출발 공항에서 오랫동안 정체될 수 있습니다.
  • 항공사는 무료 식사, 호텔 객실, 호텔과 공항 간 교통편, 전화 카드 등 기타 편의 시설을 제공합니까? 그렇지 않다면 다음 비행기를 기다리는 동안 제공되는 돈을 음식이나 숙박 비용으로 지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티켓이나 바우처는 얼마 동안 유효한가요?
  • 티켓이나 바우처를 휴가 기간 동안 사용하고 싶은데 사용할 수 없나요?
  • 국제선에도 사용할 수 있나요?

비자발적으로 자리를 양보하는 행위(범핑)

때로는 항공사에서 자원봉사자에게 자리를 양보하고 다른 항공편으로 비행할 것을 요청할 때 자원봉사자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항공사는 좌석을 양보할 승객을 선택합니다. 이를 “비자발적 탑승 거부” 또는 “범핑”이라고 합니다.

항공사는 좌석을 양보해야 하는 사람을 어떻게 결정합니까?

  • 항공사가 자원 봉사자가 충분하지 않을 때 과매도된 항공편에서 승객을 본의 아니게 부딪치는 것은 합법적이지만, 공정한 탑승 우선 순위를 결정하는 것은 항공사의 책임입니다.
  • 자발적으로 좌석을 포기할 승객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항공사는 승객의 체크인 시간, 승객이 지불한 운임 등 항공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항공기 좌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승객의 상용 고객 상태. 그러나 이 기준에 따라 승객이 부당하거나 불합리한 편견이나 불이익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항공사는 승객의 인종이나 민족을 기준으로 합법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내가 비자발적으로 부딪혔을 때 항공사는 나에게 내 권리를 말해야 합니까?

  • 예. 교통부(DOT)는 항공사가 비자발적으로 부딪힌 모든 승객에게 자신의 권리를 설명하고 항공사가 충돌할 사람을 결정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서면 진술서를 제공하도록 요구합니다.

비행기에 탑승한 후 항공사가 무의식적으로 나를 부딪힐 수 있나요?

  • 일반적으로 그렇지 않습니다. 귀하가 다음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항공사는 귀하의 탑승 허가를 거부할 수 없으며 귀하가 이미 항공편에 탑승한 경우 귀하를 항공편에서 하차시킬 수 없습니다.
  • 항공사가 정한 체크인 마감 시간 이전에 항공편을 체크인했습니다. 그리고
  • 게이트 직원이 귀하의 종이 탑승권을 수락했거나 탑승권을 전자적으로 스캔했으며 탑승을 진행할 수 있음을 알려 주었습니다.
  • 그러나 항공사는 탑승권을 수락하고 탑승을 진행할 수 있음을 안내한 후에도 안전, 보안 또는 건강상의 위험 또는 다음과 같은 행동으로 인해 탑승을 거부하거나 항공편에서 내릴 수 있습니다. 외설적이거나 파괴적이거나 기타 불법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내가 비자발적으로 부딪혔을 때 항공사는 나에게 돈을 지불해야 합니까?

  • 때에 따라 다르지. 항공사는 특정 상황에서 과판매된 항공편으로 인해 본의 아니게 귀하와 충돌한 경우 귀하에게 보상을 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보상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이 많이 있습니다.

충돌 사고를 당한 승객은 다음 상황에서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 항공기 변경 – 운영 또는 안전상의 이유로 항공사가 원래 사용하려고 계획했던 대형 항공기를 소형 항공기로 대체합니다.
  • 무게 및 균형 – 운항 또는 안전상의 이유로 좌석이 60개 이하인 비행기에 적용되는 무게 또는 균형 제한 사항입니다.
  • 다운그레이드 – 승객이 더 높은 좌석 등급에서 더 낮은 등급으로 다운그레이드됩니다. 이 경우 승객은 가격 차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 전세 항공편 – 항공사의 정규 일정에 속하지 않는 특정 여행을 위해 계약된 항공편입니다.
  • 소형 항공기 – 승객이 30명 미만인 비행기의 정기 항공편입니다.
  • 외국으로 출발하는 항공편 – 미국으로 향하는 국제선 항공편. 그러나 이러한 노선의 일부 항공사는 자발적으로 보상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에는 유럽연합 회원국에서 출발하는 승객에게 적용되는 항공편의 승객 충돌에 대한 규칙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항공사에 문의하거나 이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

충돌한 승객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상황:

  • 위의 이유 중 하나로 인해 비행기에서 내리지 않은 경우, 항공사가 초과 판매된 항공편에서 좌석을 포기하도록 요구하고 다음과 같은 경우 비자발적으로 탑승 거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예약이 확정되셨고,
  • 정시에 비행기 체크인을 했고,
  • 시간 맞춰 출발 게이트에 도착했고,
  • 항공사는 항공편의 원래 도착 시간으로부터 1시간 이내에 목적지에 도착할 수 없습니다.

보상을 받을 자격이 있는 경우 보상 금액은 어떻게 계산되나요?

  • 초과판매로 인해 비자발적으로 탑승이 거부된 승객은 항공권 가격, 탑승 거부로 인해 목적지까지 지연된 시간, 항공편이 국내선인지 여부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미국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항공편. 이를 줄여서 “탑승 거부 보상” 또는 “DBC”라고 합니다.
  • 항공편에서 짧은 지연을 경험한 대부분의 충돌 승객은 충돌이 발생한 항공편의 편도 가격의 두 배에 해당하는 보상을 받게 되지만 항공사는 이 금액을 최대 $775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항공편 지연 시간이 길어지는 승객은 출발 항공편 편도 요금의 4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급받게 되지만, 항공사는 이 금액을 최대 $1,550까지 제한할 수 있습니다. 아래 표를 참조하세요.

국내선 – 탑승 거부 보상(DBC)

 

지연 기간
보상
0~1시간 도착 지연
보상 없음
1~2시간 도착지연
편도 운임의 200%(편도 운임의 200%가 $775를 초과하는 경우 항공사는 보상을 $775로 제한할 수 있음)
2시간 이상 도착 지연
편도 운임의 400%(편도 운임의 400%가 $1,550를 초과하는 경우 항공사는 보상을 $1,550로 제한할 수 있음)

국제선 – 탑승 거부 보상(DBC)

 

지연 기간
보상
0~1시간 도착 지연
보상 없음
1~4시간 도착 지연
편도 운임의 200%(편도 운임의 200%가 $775를 초과하는 경우 항공사는 보상을 $775로 제한할 수 있음)
4시간 이상 도착 지연
편도 운임의 400%(편도 운임의 400%가 $1,550를 초과하는 경우 항공사는 보상을 $1,550로 제한할 수 있음)

보상을 받을 자격이 있다면 언제 보상을 받을 수 있나요?

  • 충돌 사고가 발생한 후 항공사는 당일 공항에서 승객에게 보상을 제공해야 합니다.
  • 항공사가 승객에게 비용을 지불하기 전에 공항을 떠나는 대체 교통수단을 제공하는 경우, 항공사는 충돌 사고 발생 후 24시간 이내에 승객에게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내가 비자발적으로 부딪쳤을 때 항공사가 나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금액에 제한이 있나요?

  • 아니요. 항공사는 법에 따라 일정 금액을 제공해야 하지만 항공사는 원할 경우 요구되는 것보다 더 많은 금액을 자유롭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항공편에서 제외될 수 있는 다른 이유

항공사는 운송 계약, 즉 승객과 항공사 간의 법적 합의에 명시된 이유로 승객 운송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거절이 차별적이지 않은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술에 취했거나 불법 약물의 영향을 받은 경우.
  • 항공기 승무원의 직무를 방해하려고 시도하는 행위.
  • 비행 운항을 방해하거나 난폭한 행동을 하는 행위.
  • 장애나 질병으로 인한 것이 아닌 불쾌한 냄새가 나는 경우.

FAA 규정에는 “운항 항공기에서 승무원의 임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어느 누구도 승무원을 폭행, 위협, 협박 또는 방해할 수 없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규칙을 시행하는 연방 규정을 읽으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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